기사 메일전송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민원으로 지친 마음 힐링…"지중해와 열대 식물 알아보는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23-10-26 10:22:34
  • 기사수정 2023-10-26 10:54:1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은 지난 24일 세종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목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세종시 민원담당 공무원이 수목원 힐링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국립세종수목원]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민원에 지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세종시 관내 주요 관광자원인 국립세종수목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감정노동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종시청 및 읍·면·동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55명이 국립세종수목원에 방문해, 수목원 핵심 관람 시설인 사계절전시 온실에서 온실 해설 프로그램을 들으며 평소 사무실에서는 접하기 힘든 지중해와 열대의 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상시 감정노동으로 심신의 피로를 많이 느꼈는데, 수목원을 산책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되는 좋은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수목원은 이번 세종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세종소방본부와 협력하여 ‘PTSD 대상 정원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금년 11월 중 경찰 공무원을 대상으로 치유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관내 기관들과 협력해 치유가 필요한 분야에 종사하는 국민에게 최대한 많은 녹색 힐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6 10:22: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