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일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린 2022 세종자원순환축제에 참가해 올바른 분리배출 시연·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지난 3일 실시한 세종시시설관리공단 자원순환축제 부스 모습. 사진-세종시시설관리공단]

5일 세종시와 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오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된 세종자원순환축제는 올해가 4회째로, 세종YMCA이 주최하고 세종시, 환경부 등이 후원했다.


이날 세종시설관리공단은 시민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추면 친환경 상품을 선물로 증정하는 등 퀴즈를 풀며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VR을 통한 생활자원회수센터 가상 견학 체험과 헌옷과 냅킨아트를 이용한 페트병 자동 급수 화분 만들기 체험은 자원순환과 재활용품 업사이클링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계용준 이사장은 "이번 세종자원순환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자원 재활용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환경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5 14:33: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