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청소년상담센터·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
  • 기사등록 2024-12-17 16:17:35
  • 기사수정 2024-12-17 16:23:3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세종청소년상담센터)와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7일 오전 11시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 및 보호를 위한 청소년안전망 구성 등을 상호 지원하고자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 후 단체 사진. [사진-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 날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에서는 양 기관의 대표자를 포함한 실무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전문서비스 및 활동 프로그램을 연계·지원하는 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세종시 관내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핵심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네트워크와 안전망을 구축하여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세종청소년상담센터 임헌무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를 통해 각 기관의 사업들을 안내하고 상호지원 할 수 있는 방향을 논의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위기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청소년상담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확대해 위기청소년을 발굴 및 보호하기 위한 지역사회 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17 16:17: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