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남부경찰서 아름지구대는 5일 08시, 세종시 아름동 아름중학교에서 아름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회원 10명과 함께“소중한 나의 자전거 자물쇠로 지켜주세요”을 슬로건으로 자전거 도난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전거 도난 예방을 위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슬로건을 통해‘자전거 절도’는 범죄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자물쇠 잠금장치 사용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켐페인 현장에서는 자전거 “잠금장치 사용법”을 안내하고 학생들에게 핫팩과 자전거 도난 예방 전단지를 배포했다. 또한 경찰관과 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안전한 자전거 이용방법을 설명하며, 학원가에서도 자전거 주차 시 소홀히 할 수 있는 ‘잠금장치 사용’을 적극 홍보, 학생들의 자전거에 잠금장치이용, 홍보에 주력했다.
아름중학교 교장선생님은 "자전거 잠금장치의 중요성을 수시로 교육하여 학생들이 자전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며 의지를 밝혔다.
아름지구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자전거‘잠금장치’만 해도 도난을 예방할 수 있고 건전한 자전거 이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맞춤형 치안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