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올 한 해 지역복지 안전망 중심 역할 탄탄 - 7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표창·교육 진행
  • 기사등록 2023-12-07 16:48:4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지역복지 인적 안전망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이들을 격려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세종시가  ‘2023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단체사진. [사진-세종시]

유공자 표창 수여 장면[사진-세종시]

시는 7일 시청 여민실에서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 주관으로 ‘2023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공공·민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복지 자원을 확보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등 지역 복지 안전망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행사는 사회보장위원회 운영 보고, 유공자 표창 수여, 우수사례 발표, 복지사각지대 고독사 예방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상 1명, 세종특별자치시장상 15명, 사회보장위원장상 6명 등 총 22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우수 분과 및 우수 협의체에는 노인분과와 연기면·소정면·연동면·다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선정돼 소정의 시상금을 받았다.


이어 우수 분과 및 우수 협의체 사례 발표, ‘외로움의 시대, 복지사각지대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주제로 한 초청 강연이 진행됐다.


시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지역 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에 대한 책임과 소속감을 강화하고 지역 복지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시장은 “공동체가 해체되고 개인화가 심해지는 상황에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보살피고, 복지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는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공동체 정신 복원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7 16:48: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