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챗지피티(ChatGPT) 이해도 제고 위해 학부모 특강 개최
  • 기사등록 2023-04-27 12:12:3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7일 BOK아트센터에서 챗지피티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


27일, BOK아트센터에서 열린 챗지티피 학부모 특강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특강은 학부모가 챗지피티 등 인공지능 기술의 급격한 발달에 따른 사회적 변화를 이해하여 자녀의 진로 설계를 잘 지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특강 접수 사이트가 열리자마자 선착순으로 150명의 신청이 바로 마감되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였다.


특강은 전주교육대학 정영식 교수가 챗지피티의 이해, 인공 지능 도구의 교육적 활용, 인공 지능 시대 사회적 변화에 따른 우리 아이 진로 설계 등의 주제로 진행했다.


특강 후에는 학부모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미래 교육의 방향과 진로 설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챗지피티와 관련된 긍정적인 활용 사례와 인공지능 서비스의 정확성과 안전성의 우려 등 역기능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교육, 경제, 직업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대해 통찰력을 얻게 되어, 이를 바탕으로 자녀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자녀들에게 더 나은 지도력을 발휘하고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챗지피티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7 12:12: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