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바른 소통으로 행복한 가족 만들어요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자녀 이해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교육 - 김드레 원장, 오세현 심리사 강좌 진행
  • 기사등록 2022-10-21 11:05: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비대면화상회의(Zoom)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교육을 진행한다. 


[포스터-세종시보건소]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관내 거주하는 부모, 양육자 중 7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부모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번 강좌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자녀 이해하기’로 온라인 교육으로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와 놀이상담심리사를 통해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첫 번째 시간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자녀 가정에서의 관리 및 건강한 의사소통’을 주제로 김드레 이안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강단에 선다. 


이어 두 번째 시간은 ‘부모-자녀 관계 증진 프로그램, 놀이요법’을 주제로 오세현 놀이상담 심리사의 강좌가 진행된다. 


강좌에서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가정 내 부모 역할요구가 증가하면서 건강한 훈육과 올바른 놀이방법을 통해 부모-자녀간 소통과 활동이 즐거워질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참여자의 각 가정에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도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1 11:05: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