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학교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 모집…4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 - 학교 안전교육 내실화 및 교실형 안전체험관 활성화 기대
  • 기사등록 2022-04-07 16:18:4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교 안전교육을 내실화하고 교실형 안전체험관을 활성화하여 안전의식을 확산하고자 ‘2022년 학교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2022년 학교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을 모집 한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자로 학교안전공제중앙회 강사 인력풀에 등록된 강사, 안전 관련 분야 전문적 식견과 능력이 있는 자 등이다.


인력풀 등록을 희망하는 강사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4월 15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강사지원신청서, 강의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인력풀에 등록되는 강사는 교실형 안전체험관(8교), 세종시 각급 학교, 세종시교육청 등의 안전교육 강사로 활동활 수 있다.


이들은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관련 안전교육, 교구 활용 찾아가는 안전교육 체험프로그램, 학교 안전교육 특강 등을 운영하게 되며 자세한 공고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한택 기획조정국장은 “그동안의 수칙 안내 중심의 안전교육을 넘어 안전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보드게임, 팝업 북 등의 다양한 안전교육 교구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안전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안전교육 강사 인력풀을 모집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8개 교실형 안전체험관 운영을 위한 예산 지원뿐만 아니라 안전교육 표준 교재를 개발해 체험중심 안전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7 16:18: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