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위촉...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 다짐 - 세종 교육정책에 대해 학부모·시민이 직접 모니터링, - 교육정책 실효성 점검 및 교육청 사업부서의 정책 결정, 집행 과정에 유용한 정보 제공 기대
  • 기사등록 2020-02-04 11:40:56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4일, 시민과 학부모로 구성된 「제2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이하 교육정책 모니터단)」 첫 회의를 개최하고,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세종시교육청이 4일, 시민과 학부모로 구성된 제2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첫 회의를 개최하고,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4일,  제2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교육정책 모니터단이 새로 구성된 만큼 위촉장 수여 뿐만 아니라, ‘2020년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 운영 및 모니터링 방법 등에 대한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은 학부모 24명, 시민 4명 총 28명으로 구성 되었으며 오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약 11개월 동안 활동하며, 교육청 각 부서와 모니터단의 의견 수렴을 거쳐 선정된 정책과제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가 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그동안 학부모, 시민 모니터단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공동체의 눈높이에서 교육정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됐다”라면서, “이번 교육정책 모니터단의 활동이 ‘아이들이 행복한 세종교육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표명하면서 이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04 11:40: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