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이재현‧노종용‧손현옥 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상한 이재현‧노종용‧손현옥 의원...더 활발한 의정활동 펼쳐 나가겠다고 다짐해
  • 기사등록 2019-07-25 16:05:14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세종시의회 이재현 의회운영위원장과 노종용‧손현옥 의원이 2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7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방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을 알리고 시‧도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한 우수의정 대상으로, 전국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서 수상을 하게 되는데 올해는 총 136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25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제7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 왼쪽부터 노종용 의원, 이재현 의원, 손현옥 의원과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의 모습(사진-세종시의회)

이번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 이재현 의회운영위원장과 노종용‧손현옥 의원은 모두 초선의원으로, 지역 현안 문제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의회 민주주의 기반 확립과 일하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재현 의원은 소정면장과 전의면장을 역임하는 등 오랜 공직생활을 기반으로 시정 이해도가 높은 행정가 출신이다. 이 의원은 지난 1년여간 ▲농․축산업 선진화 연구모임을 통한 축산 냄새 저감 방안 등 지역 현안 문제 해결 노력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의회 집행부 간 유대관계 강화에 기여 ▲ 특별위원회, 연구모임, 집행부 소관 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활동 전개 ▲윤리특별위원회 상설화 등을 통해 광역 의회의 기반을 확립해왔다. 


노종용 의원은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 대책위 공동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권익보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정무적 감각을 익혀온 이력이 있다. 노 의원은 지난 1년여간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시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에 대한 활발한 견제활동 ▲행정복지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왕성한 활동 ▲활기찬 의회 분위기 조성 등을 통해 의회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손현옥 의원은 세종시 안전도시위원회 위원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 대의원으로 활동하며 정계 입문 전부터 지역 사회 발전을 모색해왔다. 손 의원은 지난 1년여간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으로 세종시의 안전과 교육 개선에 기여 ▲도시계획위원회 등 집행부 소관 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활동 전개 ▲청소년 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활동을 통한 청소년 정책 개발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남겼다. 


이날 수상자들은 “이번 수상은 지난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이어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뜻에 따라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시상식을 찾은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세종시의회 의원들을 비롯한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시상식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방의회의 역할과 성과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5 16:05: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