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정원에서 함께하는 유치원 간호사 역량 강화 연수 성료 - 유치원 간호사 44명 대상・・・지식 습득과 함께 힐링의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24-07-12 15:25:42
  • 기사수정 2024-07-12 15:35:4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2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유치원 간호사 44명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12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유치원 간호사 44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유치원 간호사들이 원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 관련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유치원 간호사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다양한 식물과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응급의학과 김지훈 교수가 유치원 원아들을 위한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해 유익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김지훈 교수는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응급처치와 관련한 유치원 간호사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었다.


이후, 유치원 간호사들은 국립세종수목원 내 온실 정원에서 유아 건강관리, 건강 서비스 증진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영신 정책국장은 “유치원 원아들의 건강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유치원 간호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로 잠시나마 직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유치원 간호사들의 유아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12 15:25: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