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광역시 지역혁신협의회 제3기 출범…이날 첫 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2-12-12 17:32:2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대전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지역혁신 협의회 제3기 위원 위촉식과 함께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해 첫 회의를 가진 '지역혁신협의회' 모습. [사진-대전시]

이날 대전시에 따르면 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시 발전계획 및 시행계획, 시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계획, 규제자유특구 계획 등 각종 균형발전시책을 심의하며, 다양한 지역혁신과 균형발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민·관 협력 기구이다.


이번 3기 협의회는 지역 소재 대학, 혁신기관, 연구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행정·자치, 혁신성장, 인구·도시, 중소벤처·일자리, 문화·환경, 연구개발(R&D) 분야 전문가 19명(위촉직 18명, 당연직 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과 함께 대전시에서 제출한 ‘국가융복합단지 지구지정 변경계획’ 안건도 심도있게 심의하는 등 혁신협의회의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박연병 대전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지역혁신협의회 3기 출범으로 정부 지방시대 정책에 대응해 지역주도의 균형발전과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시스템이 마련됐다"며 "혁신협의회를 통한 정부 정책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시 차원에서도 혁신협의회의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2 17:32: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