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문화재단, 2021 문화도시 시민실험실 "세시해 프로젝트" 공모 -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최대 40건 프로젝트에 100만원씩 지원
  • 기사등록 2021-07-20 16:12:1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문화재단은 시민 스스로 삶을 문화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실험적인 문화도시 조성 아이디어 실현을 지원하는 2021 문화도시 시민실험실 “세시해 프로젝트”공모에 나선다.


포럼 웹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재단)

“세시해 프로젝트”는 ‘세종 시민이 해결하는 프로젝트’라는 의미로 시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발굴한 사업의 실현가능성을 모색하고 함께 문화도시를 만들어갈 시민워킹 파트너 발굴을 위해 마련되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본 프로젝트는 ‘시민주권문화도시 어디까지 해 볼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세종시 거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존 공모사업과 달리 지원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강조하기 위하여 3~5인으로 구성된 팀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최대 40개 팀에게 프로젝트 비용 100만원을 지급할 뿐만 아니라 참여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팀 모임과 프로젝트 실행을 도울 전문가 컨설팅 혜택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률 대표는 “이번 시민실험실 공모사업은 시민주권 문화도시의 원동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시민참여 활동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시해 프로젝트”지원 접수는 이달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모집 요강 및 지원 신청서 양식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0 16:12: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