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청 엉터리 방역지침… 시장은 비대면 브리핑, 힘 있는 심상정은 대면 기자회견으로 권력에 굴복당한 세종시
  • 기사등록 2021-07-11 09:10:1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단독/최대열기자] 권력에 굴복한 세종시의 엉터리 방역기준이 도마에 올랐다.


연일 수도권 확진자가 1,000명이 넘으면서 지자체마다 수도권 방문을 자제할 것을 당부하는 작금의 상황과 세종시가 그동안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한다는 명분으로 매주 목요일 개최하는 정례브리핑을 비대면으로 개최하는 등 방역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는 듯했지만, 이 역시 엉터리 방역지침임을 세종시가 입증하고 있다.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 시키기 위한 출입 기자를 상대로 한 정례브리핑을 비대면으로 유지하던 세종시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에게는 13일 브리핑실을 대관해 주면서 심상정 의원이 대면 기자회견을 할 수 있게 한 것이 37만 세종시민과 수백 명에 달하는 출입 기자들로부터 비난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4월 4일 당시 대선후보 신분으로 세종시를 방문한 심상정 의원이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한편, 정의당은 13일 개최되는 심상정 의원의 기자회견 취재요청 메일 어디에도 방역수칙, 인원 제한 등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일언도 없이 13일 11시 세종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에 취재를 요청하는 메일을 보내면서 연일 1천 명이 넘는 코로나 정국 속에 대면 기자회견을 강행, 전형적인 내로남불의 정당을 대변하고 있다.


시장도 비대면 브리핑으로 코로나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지금 권력에 의한 굴복인지 국회의원 행사에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이 필요 없는 것인지 세종시에 묻고 싶다.


특히, 세종시청 브리핑실을 관리하는 세종시는 대관을 위해서는 철저한 방역수칙과 참석 인원 등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사전 조율을 진행했어야 함에도 조건 없이 권력의 최고 정점에 있는 국회의원에게 무조건 굴복하는 듯한 대관은 정의당은 물론이고 세종시 또한, 비난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


만에 하나 심 의원을 수행하는 수도권 관계자들과 지지자, 기자 중에 확진자가 발생한다면 그동안 그나마 코로나 19로부터 청정하다는 평을 받았던 세종시로서는 그간의 모든 노력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으며, 부득이하게 대관을 허용하려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조건이 첨부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13일 행복 청장 면담, 도램마을 주민 간담회, 세종시청 기자회견, 국토부 앞 택시노조 지부 고공 농성장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1 09:10: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