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의당 심상정 후보 세종시 방문 - 청와대 제2집무실 및 국회분원 설치하여 소관 상임위는 세종에서...
  • 기사등록 2017-04-06 15:46:23
기사수정

정의당 심상정 후보 세종시 방문

청와대 제2집무실 및 국회분원 설치하여 소관 상임위는 세종에서...

 

 

6일 오후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세종시청을 방문하여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와 간담회를 개최 하였다.

▲ 6일 세종시를 방문한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가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해 자신의 의지와 공약을 밝히고 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와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대책위가 세종시 완성에 대하여 간담을 겸한 열띤 토론을 하고 있다.

이날 처음으로 세종시를 방문한 심 후보는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와의 간담회에서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실질적 실행조치로 추진 중인 세종시 행정수도 추진을 대선공약으로 채택 가능한지를 묻는 질문에 심 후보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수도권의 과밀과 집중을 분산 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동감하지만 우선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의 기능을 강화하여 세종시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고 행정수도 이전은 국민과 충분한 의사소통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자신의 철학을 여과 없이 밝혔다.

 

또한 심 후보는 개헌 전이라도 청와대 제2집무실을 설치하여 국무회의는 물론 부처의 업무보고를 받게 하고 국회 분원을 설치하여 소관 상임위원회 등은 세종시에서 개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헌법에 수도를 명문화하는 것은 현재 정치권과 학계에서도 이견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만들기 위해서는 헌법 개정을 원칙으로 추진해야하는 문제가 있다며 국민의견 수렴을 거쳐 행정수도 이전에 대한 신중한 결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심상정 후보가 생각하는 세종시 완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6 15:46: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