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춘희 시장, "세종시, 대전·충청 당선자들과 긴밀히 협조해 행정수도 완성하겠다"
  • 기사등록 2020-04-16 13:06: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세종시 뿐 아니라 대전·충남·충북 국회의원 당선자들과도 긴밀하게 협조해 세종시 행정수도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이날 시청 여민실에서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16일 이 시장은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21대 총선 세종시 관련 공약 추진 계획 브리핑을 통해 "세종 선거구 당선자 두 분께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세종시에 깊은 관심을 두고 선거기간 열심히 뛰어주신 여러 후보자에게도 감사와 위로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시는 선거를 앞두고 주요 지역현안의 공약화를 위해 행정수도 완성과 광역교통망 구축, 도시기반 조성 등 5개 분야 24건의 핵심과제를 시 홈페이지와 언론에 공개하고 주요 정당을 직접 방문해 공약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세종시 후보자는 물론 대전·충남·충북 선거구에 출마한 각 당의 후보들이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행정수도 완성,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지방법원과 행정법원 유치, 충청권 광역철도 건설, 아시안게임 충청권 공동유치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고 했다.


이 시장은 "지역사회와 충청권 발전을 위해 세종시 후보자는 물론 대전·충남· 충북 후보자들의 세종시 관련 공약을 검토 과정을 거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조만간 세종시 당선자를 비롯해 대전·충남·충북 당선자들과도 긴밀하게 협조해 충청권 발전은 물론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6 13:06: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