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2,100만 원 상당 무료 온천 입욕권 2,100만 원 상당 기탁한 금강온천 대표 - 대한노인회 세종지회를 통해 세종시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
  • 기사등록 2019-04-30 09:14: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공주소재 금강온천 대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세종시 관내 어르신에게 5월 한 달간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입욕권 4,830매(2,173만 5000원 상당)를 세종시에 기탁했다.


30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공주금강온천 대표, 대한노인회 세종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금강온천 무료 입욕권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특별자치시는 30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공주금강온천 대표, 대한노인회 세종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입욕권 전달식을 갖고, 시는 이날 전달받은 입욕권을 대한노인회 세종지회를 통해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세종시 담당부서는 어르신들의 입욕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대한노인회 세종지회와 분회를 통한 입욕인솔 및 지역자원을 활용한 매칭으로 어르신들의 입욕편의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공주금강온천은 공주시 고마나루길 51-12에 위치한 시설로, 인근에 공주 한옥마을과 논산 선샤인랜드 등이 위치해 있어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효도관광 코스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공주금공온천 무료 입욕권 기탁으로 관내 어르신의 여가 활용 및 관광 활성화는 물론, 경로효친의 문화가 계승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우리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공주금강온천의 무료 온천입욕권 기탁이 어르신의 여가 선용을 지원하고 관광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30 09:14: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