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화와 정의를 기도하는 충남도 공무원 피정 개최 - 충청남도 가톨릭 공무원, 음악피정․성직자 특강 등 가져
  • 기사등록 2014-10-27 09:31:52
기사수정

충청남도 솔뫼연합회는 25일 예산군 여사울 성지에서 충남도와 각 시군 공무원과 가족 2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유흥식 라자로 주교님을 모시고 `제18회 충청남도 가톨릭공무원 피정´을 개최했다.

 

 

충청남도 솔뫼연합회가 주최하고 예산군 솔뫼회가 주관한 이번 피정은 매년 가을 충남도와 각 시군의 공직자와 가족이 함께하며 직장과 가정생활의 성화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의 일환으로 한국천주교회의 못자리인 예산군 여사울 성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피정에서는 지난 여름 한국을 방문하여 우리 사회에 큰 희망과 위로를 주고 간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주요 메시지인 `평화와 정의´를 주제로 음악피정과 성직자 특강, 평신도 신앙체험 발표 등을 진행하였고, 교구장 주교님의 장엄미사로 피정을 마무리하였다.

 

 

장영수 베드로 솔뫼연합회장은 “이번 피정을 통해 `평화는 정의의 결과´라는 교황님의 말씀이 우리를 통해 증거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주님께 도움을 청하자”고 말하며, 많은 공직자들이 직장 내 신앙공동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10-27 09:31: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