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가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뱃살 쏙! 건강 쑥!’ 프로그램에 참여할 40~50대 중년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0∼50대 중년을 대상으로 하는 비만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비만 관리가 필요한 체지방률 남자 25%, 여자 28% 이상의 40∼50대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의 사전 기초 검사와 체중감량 목표를 달성하도록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유산소, 근력 운동 프로그램과 식이조절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운동프로그램은 대면의 경우 월·수·금요일 11시부터 12시까지, 비대면의 경우 월·수·금요일 19시 30분부터 20시 20분까지 운영된다. 


또한 식이조절 프로그램으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순 영양 정보뿐만 아니라 영양사를 통해 개별 영양상담이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세종시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대면, 또는 비대면 여부, 사전 검사일 등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단, 접수기간 내에 조기마감 될 수 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체지방을 1㎏ 이상 줄인 대상자에게는 온누리 상품권 등이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이번 비만 관리 프로그램은 참가자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신체활동 실천과 건강증진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1 10:35: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