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종합/권혁선 기자] 한국정책방송원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5일 전남 나주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사에서 콘텐츠 교류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의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KTV가 보유한 방송영상 아카이브 활용 등 홍보 콘텐츠 교류를 확대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한 미디어 콘텐츠 자료의 상호 공유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홍보·확산 협력 ▲정부 정책사업 추진 관련 TV·SNS 프로그램 제작 및 지원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자문 협력 등이다.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은 “KTV의 방대한 아카이브를 활용해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먹거리 분야에서 탄소중립 식생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정부 공공채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V는 국가정책 홍보 채널로 국민생활과 직결된 정책과 유익한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제작, IPTV와 국내 모든 케이블 TV, 위성방송은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