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움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평등하게…'저소득 아동 학원비 지원' - 세종글로벌풋볼클럽, 종촌동지사협‘꿈드림학원’협약체결
  • 기사등록 2023-05-23 16:39:3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종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세종글로벌 풋볼클럽과 23일 저소득 아동·청소년 학원연계사업인 ‘꿈드림학원’ 협약을 맺었다.


꿈드림학원 협약 [사진-세종시] 꿈드림학원은 2018년부터 관내 재능기부학원과 협약을 맺고 가정형편에 따라 학원에 다니기 어려운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주기 위해 학원비를 무상 또는 감면해 주는 사업이다.


세종글로벌풋볼클럽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꿈드림학원에 동참하여 연 20명의 저소득가구 초등학생에게 학원비 무상(10명) 또는 50% 감면(10명)을 지원하게 된다.


이로써 꿈드림학원은 세종글로벌풋볼클럽을 포함해 ▲고전읽기 ▲글로벌태권도장 종촌점 ▲니노어학원 ▲박선생수학 ▲벧엘스쿨 ▲세종국가대표태권도 ▲윤선생아트교실 ▲페르마수학 등 9곳이다. 


박재희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지역 아동을 위해 함께해준 꿈드림학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꿈드림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표순필 공공위원장은 “공공과 민간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아이들이 소외됨 없이 꿈과 미래를 키워갈 수 있도록 교육격차 해소 및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꿈드림사업에 참여할 학원을 상시 모집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3 16:39: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