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전략아카데미' 개설…25일까지 수강신청
  • 기사등록 2023-04-18 14:25:3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 시정 철학과 추진 중인 주요 시정을 살펴보고 정책도 제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포스터 자료-세종시]

시는 세종 인재 평생 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미래전략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오는 25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이 강좌는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필수강좌로 오는 25일 명사특강을 시작으로 8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강좌 주제는 미래전략수도 5대 목표인 ▲문화예술 도시 ▲자족경제 도시 ▲교육 특구 도시 ▲한글 사랑 도시 ▲의료복지 도시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미래전략아카데미는 시민들이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직접 정책을 제시하는 시민참여 과정과 전문가 강의로 진행되는 특강과정 등 2가지로 운영된다.


먼저 시민참여과정은 미래전략수도 5대 목표에 대해 시민들이 모여 자유롭게 토론하며 미래정책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간 운영해온 전문가 강의 형태의 일방향적 과정이 아닌 시민참여에 따른 쌍방향적 과정으로 운영되며, 토론을 거쳐 제안한 시민 의견은 대전 세종연구원 연구위원 등 정책 전문 연구자들의 검토를 거쳐 특강강의에 반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시민 의견을 시 관련 부서에 정책으로 제안해, 시민과 함께 미래전략수도 세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모형(모델)'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특강과정은 매월 넷째주 화요일 16~18시까지 여민실에서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위한 주요 전략 학습 교육과정으로 운영, 오는 25일 박성원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의 '2030년 대전환의 미래'를 시작으로 문을 연다. 


이어 ▲이재민 대전 세종연구원 연구위원의 삶이 여유로운 문화예술 도시Ⅰ·Ⅱ ▲남영식 대전 세종연구원 연구위원의 과학기술 육성 자족경제 도시가 진행된다. 


최민호 시장은 "미래전략수도 세종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배우고 제안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통해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함께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8 14:25: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