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차량 확대 지원…초‧중‧고‧특수학교에서 유치원까지 확대 - 올해 51개교, 1개 기관에 300여 대 버스 지원 예정
  • 기사등록 2022-09-27 14:13: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센터가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세종 지역의 유‧초‧중‧고특수학교에 현장체험학습 차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장체험학습 차량에 유아용 카시트가 장착되어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총]

세종시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시작된 현장체험학습 차량 지원 사업은 학급 단위의 현장체험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현장체험학습 차량의 용역 입찰부터 계약, 대금 지급, 배차까지 모두 북부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지 않는 학교가 많아 미실시되었으나, 올해 현장체험학습이 활성화되면서 차량 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학교 현장의 지속적인 의견을 수렴하여 올해 하반기 유치원까지 차량 지원이 확대됐다.


유치원 지원 차량에는 유아용 카시트를 장착해 교직원의 업무를 대폭 경감하고,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위해 담당 주무관이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차량 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


초‧중‧고는 지난 3월, 유치원은 9월 각급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올해 유치원을 포함한 51개 학교와 1개 기관에 300여 대의 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백윤희 정책기획과장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 하반기부터 유치원까지 현장체험학습 차량 지원을 확대했다”라며, “북부학교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차량이 늘어난 현장체험학습 수요에 부응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7 14:13: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