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 기업 활동 촉진, 금융지원 추진…우리은행 5억 원 특별출연 - 우리은행·세종신보·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업무 협약
  • 기사등록 2022-07-25 14:58:3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관내 여성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25일 우리은행, 세종 신용보증재단,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 충남지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관내 여성인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25일 우리은행, 세종신용보증재단,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조충남지지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호병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류임철 행정부시장, 주희정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장, 김창현 우리은행 지역그룹장. [사진-세종시]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세종 신용보증재단에 5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여성 기업 대출에 대해 최대 0.5%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세종 신용보증재단에서는 75억 원의 보증 공급과 0.1%포인트 보증료 감면을 시행한다.


또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 충남지회가 추천한 기업일 경우 세종 신용보증재단의 보증료를 추가 감면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금융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 개선, 여성 기업 활동 촉진을 위한 계기 마련 등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다. 


류임철 행정부시장은 “여성 기업과 여성 경제인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소상공인 경영 위기 극복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여성 기업 활동 촉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경력단절 여성지원에서부터 여성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근로 환경조성까지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5 14:5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