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와 이투데이, 세종미디어센터 건립 업무협약 체결 - 이투데이, 세종서 프리미엄 경제매체 도약 채비
  • 기사등록 2021-12-14 16:07:3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대한민국 정치·행정수도를 넘어 언론수도로 급부상하고 있는 세종에 ‘이투데이 세종미디어센터’가 건립된다.


이춘희 시장과 김상철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투데이 세종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세종시)


세종시는 14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김상철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투데이 세종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이투데이 세종미디어센터의 안정적 건립은 물론, 지역 경제‧문화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확산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김상철 이투데이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정치행정수도로 거듭나고 있는 세종시와 손잡고 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경제 매체로 함께 뻗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에 본사 또는 본부 건립을 목표로 세종시와 협약을 맺은 언론사는 이투데이를 비롯해 MBC, YTN, 한겨레, 연합뉴스, EBS, 경향신문, SBS미디어넷, 국민일보, CBS 등 15곳으로 늘었다.


이춘희 시장은 “이제는 행정과 정치뿐만 아니라 뉴스의 중심축도 세종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이투데이 세종미디어센터 건립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4 16:07: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