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원, K-water 금강유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 금강 생태가치 확산을 위한 환경교육 활성화에 상호협력 추진
  • 기사등록 2021-11-10 13:48:4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은 K-water 금강유역본부와 11월 9일 오후 K-water 금강문화관에서 금강 생태가치 확산을 위한 환경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K-water 금강문화관에서 강양희 원장(왼쪽)과 김세환 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기후위기 및 환경재난 시대, 생태감수성 증진 및 생물다양성 교육에 대한 교육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세대에게 생태환경 변화를 직접 관찰하고 체감할 수 있는 환경교육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금강 주변 자원을 활용한 생태교육·체험 콘텐츠 및 방과후 금강 환경교육 프로그램 발굴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K-water는 금강 생태교육·체험프로그램 전반을 운영하고, 세종교육원은 지역 내 환경교육 콘텐츠 발굴과 홍보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5일 금강 세종시 구간에서 시범 운영한 ‘2021년 금강 생물다양성 대탐사’(식물, 조류분야)를 통해 금강 환경교육 활성화 가능성을 확인했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세종의 학생들이 아름답고 소중한 금강의 자연 속에서 생태를 오감으로 느끼며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0 13:48: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