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 (재)하나금융축구단과 업무 협약 추진 - 교육취약학생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축구교육 활동 연계협력
  • 기사등록 2021-07-08 10:31:3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월 7일(수) 중회의실에서 (재)하나금융축구단과 교육취약학생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전광역시 교육청과 (재)하나금융축구단은 교육취약학생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7일 교육청에서 갖었다(사진제공-대전 교육청)


 (재)하나금융축구단은 2014년부터 대전 동부 관내 교육취약학생을 위해 프로축구 경기 관람권을 지원하였으며, 2015년부터는 K-리그 축구선수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축구클리닉 교실을 운영해왔다. 


이번 협약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사업학교(61교), 희망학교&희망교실(83교), 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 연계학교(14교))로 지원범위를 확대하고 경기 관람권 지원, 축구클리닉 외에도 장래의 축구선수를 희망하는 교육취약학생을 위한 용품(유니폼, 축구화, 축구공) 지원과 온라인 축구교육 영상 제공 등 다양한 축구 교육 활동을 통한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재)하나금융축구단 허정무 이사장은 “학생들이 교내에서 쉽고 재미있게 축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업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취약학생의 꿈을 응원하고 스포츠 정신을 바탕으로 바른 인성을 갖춘 건강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08 10:31: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