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준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든든한 주거정책 안전한 교통정책 등 우수한 정책 대안 인정
  • 기사등록 2020-12-19 11:51:4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 을 지역구 초선 국회의원이 국회 입성 후 첫 국정감사에서 맹활약하며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강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을)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더불어민주당은 “강준현 의원이 코로나 위기 속에서 치러진 국정감사에서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 및 대안제시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였다”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강준현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서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든든한 주거정책 ▲철저한 점검과 방역을 통한 안전한 교통정책 ▲행정수도 완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등을 핵심 주제로 선정하여 다양한 문제들을 점검하였으며 날카로운 시각을 바탕으로 폭넓고 신선한 질의를 통해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강의원은 ▲3조가 넘는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금이 공익적 목적이 아닌 고가의 부동산을 소유한 소수에게 쓰이고 있는 점을 지적했고 ▲주요 휴게소 및 대형 기차역에 최소한의 방역마저 되고 있지 않은 점을 밝혀 제도개선을 이뤄냈으며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행정수도 완성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의 필요성을 주장해 국토교통부 장관의 동의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강의원은 ▲주거취약 계층을 위한 주거복지 확대 ▲택배과로사 긴급 대책 요구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부동산거래분석원 설치 필요성 강조 ▲미래 교통·물류 수단의 제도적 보완 필요성 주장 등 다양한 이슈를 고루 짚어냈다. 


강준현 의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국민을 위해 오직 민생, 국난극복, 국민의 안전 측면에서 국정감사에 임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이번 우수의원 선정을 무거운 책임감으로 받아 국정감사에서 제시한 문제들을 지속적으로 살피고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9 11:51: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