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청, 행복도시건설정책에 참여할 '적극행정 국민참여단' 공개 모집
  • 기사등록 2020-05-07 13:26: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민의 시각에서 행복도시건설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국민참여단’ 단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적극행정 국민참여단 모집 포스터. (자료-행복청)

적극행정 국민참여단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의 전 과정에 국민의 목소리를  제시하고, 그 성과를 국민에게 전달하는 국민과의 소통·확산의 창구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적극행정 국민참여단은 1년의 임기 동안 회의 참여와 온라인·누리소통망(SNS) 채널을 이용해 ▲국민의 여론 및 개선 아이디어 제시 ▲국민 체감도가 높은 우수사례 발굴·심사 ▲홍보활동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적극행정 국민참여단의 신청은 행복도시 건설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국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이날부터 7일 동안이며,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성별, 연령, 직업 등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국민생각함 행복청 적극행정 국민참여단 모집 게시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적극행정 국민참여단을 통해 행복도시를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로 건설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sw4062@daejeonpress.co.kr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7 13:26: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