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층간소음 문제 해소 위해 승강기 내 소통 게시판 시범사업 운영 - 16일부터 4개 단지서 시범사업 운영…성과분석 후 확대 추진
  • 기사등록 2020-04-16 15:55:47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와 세종시 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가 공동주택 내 발생하는 층간소음 문제 해소를 위해 ‘승강기 내 소통 게시판 시범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 시행으로 가정 내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 이 더욱 빈번해 짐에 따라 해소 방안으로 시행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세종시는 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의 협조를 받아 새뜸마을 10단지, 가온마을 12단지, 범지기 마을 8단지, 범지기 마을 12단지 등 4개 아파트 단지를 선정하고, 오는 16일부터 3개월간 시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시행방법은 아파트 승강기 내에 ‘소통 게시판’을 설치하고, 각 세대가 가진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문구를 기재하여 이웃에 양해를 구하는 방식이다.


시는 시행 전‧후의 민원 발생 변화 추이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성과가 있는 경우 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광태 참여공동체 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내 층간소음으로 인한 문제 해결은 물론, 폐쇄적인 소통 문화를 개선하고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6 15:55: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