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의 마스크 대란 사과에 시큰둥한 민심, 또 하나의 폭풍으로…. - 마스크 줄서기가 오히려 감염을 조장하고 마스크 사기 위해 생업 포기한 주민 불만 극에…….
  • 기사등록 2020-03-02 17:55: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2일 정부가 마스크 부족 사태와 관련 공식적 사과를 밝힌 가운데 마스크를 사기 위한 줄서기가 오히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무방비로 노출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정부의 마스크 보급 정책이 오히려 코로나 확산을 부추길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는 가운데 생업도 뒤로한 체 마스크를 사기 위한 줄서기가 오히려 국민불안을 가증 시키다는 지적의 중심에 섰다. 사진은 마스클 사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부강우체국에 줄을 선 주민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정부가 읍면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적 판매처(우체국, 농협 등)를 통해 마스크를 판매하면서 지역 주민이 아닌 도시 사람들이 마스크 구매가 조금 더 쉬운 읍면지역으로 몰리면서 주민들의 마스크 할당량에도 적잖은 파문이 일고 있고, 또한 마스크 5매를 사기 위해 생업도 포기한 체 화장실도 못 가며 오전 내 줄을 서야 하는 등의 문제로 주민들은 현실성 있는 정부 대책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일례로 2일 세종시 부강우체국 앞에는 오전 7시부터 11시에 판매 예정인 마스크를 사기 위한 행렬이 주변 도로까지 이어지면서 불법주차된 차량과 통행 차량이 뒤엉켜 아수라장을 방불케 하였고, 마스크를 사기 위해 4시간가량 줄을 선 주민들은 생업도 뒤로한 체 화장실도 못 가고 줄을 서고 있다며 정부의 마스크 판매정책에 불만을 토로하였다.


마스크를 사기 위해 아침밥도 못 먹고 줄을 섰다는 주민 A00은 “공적 판매처를 통한 판매는 오히려 감염의 원인을 제공할 수 있다”라며, “주민센터가 직접 나서서 취약계층, 어르신, 기저 질환자 등의 순번을 정해 판매를 한다면 큰 동요 없이 마스크 보급이 가능할 것이다”라며 정부의 마스크 보급정책을 질타했다.


또 한 주민은 주민센터가 판매를 맡고 이·통장들을 활용 마스크를 전달하면 감염의 원인도 어느 정도 해소될 것이고, 공평한 판매가 이루어질 것인데 정부의 탁상행정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했다.


한편 사람이 모이는 각종 소모임조차 행사가 취소 또는 연기되는 가운데 마스크를 사기 위해 수백 명씩 길게 줄을 서게 하는 것은 오히려 확산을 조장한다는 비판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울러 마스크 5매를 사기 위해 생업도 미루고 줄을 서야 하는 것 또한 코로나 사태로 가득히나 지역 경기가 침체한 가운데 오히려 지역 경기 침체를 가증시키며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자영업자들은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2 17:55: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