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파트 공동체 발전 위해 토론회 및 통합 워크숍’ 개최 - 다양한 분쟁 해결 방안을 실제 적용함으로써 공동체 문화 조성
  • 기사등록 2019-11-04 15:46:33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지난 2일 새뜸 마을 1단지에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열고 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새뜸 마을 1단지에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열고 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 하는 장면(사진-세종시청)


세종시 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와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의 ‘아파트 공동체 발전을 위한 토론회 및 통합 워크숍’ 개최 후 주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첫 번째 토크콘서트다.


새뜸 마을1 단지 입주자대표회와 세종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가 협력해 열린이날 토크콘서트에서는 주민들이 토론과 설문을 통해 공동체 문화 형성 및 분쟁 예방 문화 형성 방안을 논의했다.


새뜸 마을1 단지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쟁 해결 방안을 실제 적용함으로써 공동체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주일식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주민의 의견대로 분쟁 해소 방안을 아파트에 직접 적용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세종시 내 아파트 단지로 적용대상을 점차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2019년도 세종시 마을공동체육성지원 사업을 받아 공동체 활동을 한 4개 주민모임이 그동안 성과를 자랑하는 작은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04 15:46: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