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창의·융합 교육축제 열려...과학.수학.정보 미래의 길을 찾는다 -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체험마당, 전시마당,학술마당,대회마당으로 진행되어
  • 기사등록 2019-10-18 13:52:1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창의·융합 교육축제」를 개최한다고 세종시교육청이 밝혔다.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1회 창의·융합교육 축제」 행사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제1회 창의·융합 교육축제」는 그동안 나뉘어 운영됐던 ‘세종 수학 나눔 축제’, ‘세종과학교육축제’, ‘SW 교육축제’를 통합하여 ‘S(Science, 과학).M(Math emetics, 수학).S(Software, 정보). 미래의 길을 찾다!’를 슬로건으로 운영한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과 세종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제1회 창의·융합 교육축제」는 ▲체험마당 ▲전시마당 ▲학술마당 ▲대회마당으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체험마당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배움을 즐기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과학체험 부스 29개, 수학체험 부스 74개, SW 체험 부스 23개 총 126개 부스를 운영한다. 


전시마당에서는 세종융합탐구대회 특상 수상작과 전국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특상 및 우수상 수상작, 전국학생 과학전람회 출품작,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출품작, SW 해커톤 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하여 세종시 학생들의 교육 결과와 교원들의 연구 및 노력에 대한 결실을 함께 나눈다.


학술마당은 수학과 정보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교원, 학부모, 세종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미래사회와 수학’이라는 주제로 한국교원대학교 류희찬 총장이 강연을 하며, 4층 국제회의장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교육 로드쇼’를 주제로 각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4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한다. 


대회마당에서는 수학구조물경진대회,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 SW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여 그동안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뽐내는 자리를 마련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로 세종시 학생들이 일상생활에 수학과 과학이 스며있는 원리와 이치를 깨닫길 바란다”라면서, “또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접함으로써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창의·융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18 13:52: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