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근로자 주택특별공급 신청절차 쉬워진다 - 중소기업 근로자 장기재직 유도…장기근속자 주택우선공급 온라인 신청 서비스 실시
  • 기사등록 2019-10-14 15:45:4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주택특별공급 신청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세종시의 아파트 전경. (사진-대전인터넷신문)

14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주택특별공급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하고 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기존 중소기업 인력지원사업종합사이트에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우선공급’ 메뉴를 신설해 이날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중소기업 근로자가 주택 특별공급 신청하기 위해서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야만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특별공급 모집 공고가 주택 소재지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만 이뤄지고 있어 타 지역의 중소기업 근로자가 제때 모집공고를 확인하지 못하는 사례들이 있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개별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뿐 아니라 산학인시스템에도 동시에 모집 공고를 게시하도록 개선했다.


앞으로, 산학인시스템을 확인하면 전국의 모든 중소기업 근로자 주택 특별공급 모집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기존 직접 방문과 우편으로만 신청하던 것을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증빙서류 등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도록 기능을 신설)하도록 함으로써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주택에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준희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관은 “중소기업근로자 주택 특별공급 온라인 신청 서비스 실시로 근로자들의 불편이 크게 줄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주택특별공급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주택 특별공급 물량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14 15:45: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