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사립유치원 지원 확대로 올해 하반기부터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안전지킴이 배치 - 처음학교로’ 안착 지원 및 ‘에듀파인’ 도입 집중 지원
  • 기사등록 2019-08-02 10:14:42
  • 기사수정 2019-11-21 14:39:02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사립유치원이 학교로서의 정체성과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이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세종시교육청이 모든 유아가 양질의 유아교육을 제공받음으로써 출발점 평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사진은 세종시 유아들이 유치원에서 즐겁게 수업에 임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모든 유아가 양질의 유아교육을 제공받음으로써 출발점 평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 년 하반기부터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원아 보호 인력(안전 지킴이)’를 배치하게 되는데 사립유치원 안전 지킴이는 각 유치원 누리집 등을 통해 공개적으로 위촉 공고를 진행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의해 선정했으며, 선정된 안전 지킴이는 ‘자원봉사 위촉직’으로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게 된다.


주요 업무는 ▲등·하원 시 교통 안전지도 ▲유치원 내·외부인 출입관리 ▲취약시간 순회지도 등 유아의 안전사고 예방이다.


온라인 유치원 입학관리 시스템인 ‘처음 학교로’가 사립유치원에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함께, 내년 전면적으로 사용이 의무화되는 국가 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의 도입과 관련하여 체계적인 집중지원을 위해 ‘에듀파인 전담 TF’를 구성하고 관내 유치원에 시스템 이용이 안정화 될 때까지 1:1 멘토교육과 상시 지원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하며 또한, 사립유치원 교원의 연수보장을 위한 대체교사 지원, 급당 운영비 지원, 사립유치원 원아 급식비 추가지원 등 재정적인 부분도 포함될 예정이다.


신명희 유 초등 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여 유아들에게 양질의 교육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라면서, “유아들이 행복하게 놀면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세종시 교육청의 ‘아이다움 유아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유아교육 정책이 유치원 현장에 정착될 수 있게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총 3개의 사립유치원에 189명의 원아가 재원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02 10:14: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