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의회가 지난 9일 오후 2시 의정실에서‘청소년 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 정책 활성화 방안과 청소년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 활동에 대한 세부계획 및 일정을 협의하고, ‘세종시교육청 청소년 정책 현황 및 개선과제’와 ‘세종시 청소년 지원 기본 조례안’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구모임에는 손현옥․박용희․유철규 의원과 김동호(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조주환(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강경구(고운청소년문화의집 원장) 등 회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현옥 대표의원은 향후 일정에 대해“올해 8월까지 조례 제정을 마무리해서 오는 10월 회기 때 의원 발의로 제정을 추진하겠다”라면서“우수한 정책 사례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고 조례 제정을 통해 세종시의 청소년 정책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2차 간담회에서 결정된 대로 우수한 청소년 정책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오는 30일에 서울시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와 ‘하자센터’를 현장 방문할 계획이며 세종시교육청 학부모기자단과 학생기자단도 동행할 예정이라고 세종의회는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