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병무청과 ‘정부 혁신 합동 오픈 테이블’ 에서 혁신방안을 토론 - 상호 우수사례 공유 및 조직‧성과관리
  • 기사등록 2019-07-02 16:25:28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 산림청이 2일 대전시 서구 케이 더블유 (KW) 컨벤션에서 ‘정부 혁신 합동 오픈 테이블’을 개최했다.


정부 혁신 오픈 테이블 박종호 산림청 차장(앞줄 왼쪽에서 9번째) 김태화 병무청 차장(앞줄 왼쪽에서 10번째)산림청‧병무청 합동 정부혁신 오픈테이블 개최후 기념촬영(사진-산림청)

정부 혁신 오픈 테이블 박종호 산림청 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산림청)


기관 간 우수사례 공유 및 조직‧성과관리 혁신방안을 토론하는 이번 행사에는 산림청과 병무청의 혁신‧대민사업 담당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각 기관은 정부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조직‧성과관리 혁신방안 등을 논의했다.


산림청은 우수사례로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등과 협력해 도시 재생, 산업단지 주변 생활환경 개선 등 도시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바람길 숲·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사업을 소개했다.


병무청은 병역 의무자의 인 적성 검사를 통한 1:1 맞춤형 병역진로 상담과 군 복무 중 자기계발을 위한 학점·자격취득 등 군 복무가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8 분임으로 나뉘어 ‘일하는 방식 혁신’, ‘조직문화 혁신’, ‘협업 활성화’, ‘적극 행정 추진’ 등을 주제로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박종호 산림청 차장은 “국민이 체감하는 산림분야 정부혁신을 위해 앞으로도 기관 간 소통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우수사례를 상호 벤치마킹해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2 16:25: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