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혁신도시지정과 공공기관 이전 충남과 공동대응 시급 - 대전시, 2019년 국가균형발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밝혀
  • 기사등록 2019-03-18 21:30:4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미서기자=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은 충남과의 공동대응이 꼭 시급하다고 강조됐다.


대전시는 18일 국가균형발전 연구 보고회을 열었다.[사진제공-대전시청]

이는 대전시가 18일 2시 중회의실에서 열린 정부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해 2월 현 정부가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18. 3)’을 발표하고 주요 정책으로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혁신도시 시즌2’를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연장선에서 지난해 9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18. 9)을 통해 밝힌 수도권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에 시 차원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의 내용은 정부 공공기관의 이전 및 혁신도시 추진 현황 분석, 우리시 혁신도시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 당위성 마련, 혁신도시 조성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본 연구용역을 통해 대전시 관내 혁신도시의 입지선정, 이와 관련한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논리를 개발할 예정이다.

 

대전시 김추자 자치분권국장은 “공공기관 대전 유치를 위한 선결과제로 혁신도시 지정이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혁신도시로 지정 될 수 있도록 지역 정치권과 적극 공조해 총체적인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18 21:30: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