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송명석(세종교육연구소장) 세종교육감 출마 예상자는 4일 세종 시청 브리핑실에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세종시 교육감 출마를 공식선언 했다.

 

 

안철수 새정치 신당이 지향하고 있는 정치철학과 교육철학에 공감한다고 밝힌 송 소장은 "세종교육이 교육행정 수도로서의 품격과 위상을 이루겠다는 장미빛 주장을 해 왔지만 출범 후 2년이 지나도 당초 기대와는 점점 멀어져 세종시를 한국의 교육특구로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송소장은 협력과 공존이 함께하는 행복교육 실현 세종교육내일포럼을 통한 세종교육 이정표 제시 깨끗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실현 스마트 교육 점프업을 통한 창조지성 교육 실현 교육격차 해소 학교폭력 해결을 위한 인권존중과 교육복지 실현 외국어 교육 활성화 친환경 먹거리 제공을 통한 학생 건강증진 등 8개 공약을 발표했다.

 

 

송 소장은 세종교육은 더 이상 예전의 연기교육이 아니다라며 수도권 인구가 서울시와 세종시 중 어디를 선택할 것인지, 교육의 질을 대상으로 서울교육감과 당당하게 경쟁하고 싶다고 말했다.

 

공주고등학교 교사인 송 소장은 명예퇴직 후 5일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04 17:25: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