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청권 중소기업, 인도네시아서 글로벌 시장 개척 시동 - 충청광역연합의회 대표단, 자카르타서 해외박람회 참석 - 인도네시아 건설협회·KOTRA 방문…기업 맞춤형 지원책 논의 - “충청권 경제 성장 동력, 해외 진출 통해 확장 기대”
  • 기사등록 2025-07-28 13:54:5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충청광역연합의회 대표단이 지난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해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충청광역연합의회 대표단이 지난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해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해외판로 개척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사진-충청광역연합의회]

이번 방문은 충청광역연합 주최, 충남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열린 ‘2025년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해외박람회’에 참석하고, 아세안 지역 최대 경제시장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와의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표단은 박람회 개막식과 전시관을 참관하며, 충청권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과 기술력을 현지에 소개하고, 행사 운영 전반을 점검했다. 아울러 네트워킹 리셉션을 통해 인도네시아 주요 기관과의 실질적인 협력 기반도 구축했다.


또한 인도네시아 건설협회(AKTI)와 KOTRA 자카르타 지사를 방문해 현지 유통 구조와 투자 제도, 정부지원 정책을 면밀히 파악하고 충청권 기업 맞춤형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출장에는 충청광역연합의회 의원 9명과 직원 5명 등 총 14명이 참가했으며, 현지 시장 조사와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향후 충청권 기업의 진출 가능성과 협력 영역 확대를 모색했다.


유인호 충청광역연합의회 제1부의장은 “이번 인도네시아 방문은 충청권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지역 기업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적·제도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청광역연합의회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아세안 시장과의 경제 교류 활성화를 넘어, 지역 기업의 지속가능한 해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후속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28 13:54: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