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용화산휴양림, 1박2일 아웃도어 `에코힐링캠핑´ 참가 모집
8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대표 블로그 통해 기수 당 7가족 선착순 접수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가족단위 1박2일 아웃도어 프로그램 `에코힐링캠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
▲ 에코힐링캠핑(계곡트레킹)(사진=산림청) |
▲ 에코힐링캠핑(계곡트레킹)(사진=산림청)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안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확산하고 야외활동을 통한 가족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했다.
강원도 춘천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기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2기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2일로 주말동안 진행된다.
`Fun Fun한 숲속 체험과 다이내믹한 1박2일 아웃도어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6세부터 15세 이하 자녀를 둔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5인 가족을 기준으로 한 기수 당 7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에코힐링캠핑 프로그램은 ▲ 계곡 트레킹, ▲ 인공암벽 등반, ▲ 캠핑 푸드 만들기, ▲ 숲속 천문대, ▲ 노르딕워킹체험, ▲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에코힐링캠핑 참여 시 텐트, 코펠, 암벽등반․트레킹 장비 등 캠핑에 필요한 장비는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가족 당 10만 원이며, 현장결제하면 된다.
참가 방법은 국립자연휴양림 대표 블로그(http://huyangforyou.blog.me)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캠핑 프로그램은 전문 등산 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용화산휴양림 직원이 직접 진행한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직원들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의료훈련을 받았으며, 주변 경찰서와 보건소, 119안전센터 등과 협업을 통해 사고 시 상시 대기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영업배상책임보험도 가입해 놓는 등 안전사고에 철저를 기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등산․캠핑 전문휴양림인 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에코힐링캠핑을 통해 가족들이 서로 화합하며, 숲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에코힐링캠핑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족단위 건전한 캠핑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 향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