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세계 산림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 21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의 물 공급 기능‧역할 논의
  • 기사등록 2016-03-21 17:16:26
기사수정

산림청, 세계 산림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21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의 물 공급 기능역할 논의

 

산림청(청장 신원섭)21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세계 산림의 날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1일 서울 동대문구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과학관에서 열린 `4회 세계 산림의 날 기념 심포지엄`에서 신원섭 산림청장(앞줄 왼쪽 여섯번째) 등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산림청 제공>

 

이번 심포지엄은 UN이 제정한 `세계 산림의 날(321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는 산림청외교부한국수자원공사한국임업진흥원 등 정부공공기관, 관련 학계 등에서 100여 명이 참석해 세계 산림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4회 세계 산림의 날의 주제는 `산림과 물´, 심포지엄에서는 산림의 맑은 물 공급 역할과 가치를 논의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산림의 역할을 모색했다.

 

외교부 최재철 기후변화대사가 기조강연을 통해 파리기후협정의 내용과 향후과제를 설명했고 수자원 확보를 위한 산림 관리방안 수자원 관리에 있어 산림 물 관리의 중요성 2030 산림탄소 경영전략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미래 녹색기술 등에 관한 발표와 관련 토론이 진행됐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산림은 빗물을 토양에 저장해 홍수 조절, 수질 정화 등 다양한 기능을 한다.”라며 앞으로도 신기후체제 시대에 산림의 역할과 가치를 더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향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3-21 17:16: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