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전국 이‧통장연합회 세종시지부는 11일 "세종시의회 의원 여러분께 드리는 성명서" 를 내고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예산 전액 삭감은 세종시의 미래 발전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통장연합회 세종시지부는 "지금까지 세종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언제나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온 단체라고 밝히면서 "부디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숙고하시어 예산지원을 통해 박람회 및 빛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국 이‧통장연합회 세종시지부는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예산 및 빛 축제 예산이 전액 삭감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깊은 우려와 실망을 금할 수 없었다면서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는 우리 세종시의 문화, 경제, 환경발전에 큰 기여를 할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박람회를 통해 세종시는 국내.외의 주목을 받아 관광 활성화 지역 경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며 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지역 공동체의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 된다고 제차 강조했다.
끝으로 전국 이‧ 통장연합회 세종시지부는 이번 예산 전액 삭감 결정은 이러한 세종시의 문화, 경제, 환경발전에 큰 기여를 할수 있는 기회를 무산시키고 세종시의 미래 발전에 역행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면서 이에 이.통장연합회는 깊은 유감을 표하며, 시의회 의원 여러분께 재고를 요청드리다고 호소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