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직장맘지원센터 청년 대상 노동법교육 진행 - 청년 대상 기초 노동법과 모․부성권 보호를 위한 제도 안내 - 여성플라자 다도교육 참여자 시음회 마련해 도전 준비 청년 응원
  • 기사등록 2024-07-26 06:11:1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에서 운영하는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는 24일 세종여성플라자에서 청년 대상 노동법교육을 진행했다. 


 청년 대상 노동법 교육 현장. [사진-세종 사회서비스원]

이번 교육은 노무법인 정음의 대표 노무사이자, 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지원단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은정 노무사가 진행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 26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대학부터 결혼과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청년 여성까지 꼭 필요한 기초 노동법과 모‧부성권 보호 제도를 알기 쉽게 전달해 교육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세종여성플라자 다도교육을 수료하고 구성된 소모임이 ‘차 시음회’ 시간을 마련해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해 더욱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기혼 청년인 한 여성 교육생은 “노동법 교육이 유익했고, 여성플라자와 직장맘지원센터라는 기관을 알게 되어서 더 좋았다”라며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다”라고 말한 뒤 다도 모임이 준비한 시음회는 정성이 고스란히 느껴져 감동적이었다는 후기도 전했다. 



다도 모임 참여자 이향라 씨는 “다도교육을 수료하고, 지역 청년들을 위해 첫 시음회를 열어 더 의미가 있었다”라며 “앞으로 기회가 되면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지역에 나눌 수 있는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여성플라자 기획운영팀장 겸 직장맘지원센터를 지원하는 남희원 팀장은 “이번 교육은 여성플라자, 직장맘지원센터, 청년센터가 함께해 교육효과가 더 높았다”며, “오늘을 계기로 지역 청년들에게 여성플라자와 직장맘지원센터 사업 홍보에 더욱 힘쓰고, 청년들을 위한 성평등 교육, 기혼 청년에게 필요한 사업 발굴을 위해 관계 기관과 적극 협력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26 06:11: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