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사회서비스원, 새롬 다 함께 돌봄센터 아동자치회, 반곡 하나 어린이집 인사왕 개최
  • 기사등록 2024-06-08 09:55:57
  • 기사수정 2024-06-08 12:40:2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이 운영하는 어린이집과 다 함께 돌봄센터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새롬 다 함께 돌봄센터는 이용 아동이 스스로 규칙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아동자치회의’를 운영했다. 이날 공약 발표 및 투표를 통해 새로운 부회장이 선출되었고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등 회의를 통해 아이들의 리더십과 책임감, 그리고 공동생활에서의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반곡 하나 어린이집은 원아들의 올바른 인사 예절과 사회성 성장을 위한 ‘인사왕’행사를 개최했다. 2년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학급에서 가장 예절이 바르고 교직원, 원아 간의 인사를 잘하는 아이에게 시상하여 아이들 간 상호존중 및 공동체 의식 조성에 기여하는 등 원아와 학부모로부터 큰 만족을 얻고 있다. 시상을 받은 어린이는 해솔 반 차○○ 어린이 등 총 6명이며 앞으로도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상대방을 존중하는 마음을 담아 예절 바른 모습으로 인사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명희 원장은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가정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잽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8 09:55: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