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테크노파크,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 개소 - 세종시 관내기업의 규제 및 애로사항에 대한 중추적 역할 수행
  • 기사등록 2024-01-11 16:27:1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테크노파크(이하 ‘세종TP’)가 세종시 관내기업의 맞춤형 애로해결을 지원하기 위한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세종테크노파크가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 를 개소했다. [사진-세종테크노파크]

세종TP는 11일 세종TP 본관동에서 세종시의회 이현정 산업건설위원장, 기술보증기금 세종지점 김형태 지점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부 문현선 본부장, 스타, 선도, 글로벌 강소기업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세종TP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는 지난 4일 개소한 세종시 기업민원해결센터와의 업무협약 후속조치로, 기업의 현장애로 및 규제사항 등을 파악하여 기업맞춤형 애로해결을 지원하는 허브 역할을 함으로써 원활한 기업활동을 도모한다.


주요 업무는 ▲기업애로 및 규제 등 접수 창구 운영, ▲애로 분야별 전담직원 매칭·운영, ▲세종시 기업민원해결센터 연계·협력 등이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6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규제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대기환경보전법 규제에 의한 생산성 감소, 세종벤처밸리 조성지원 관련 애로사항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세종TP 양현봉 원장은“세종TP가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기업의 규제·애로사항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규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적극적인 사후 모니터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기업활동과 관련한 규제 실태를 체계적이며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세종시 기업민원해결센터와 협업하여 기업규제·애로사항의 신고 및 접수하는 전담기관기관으로서“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발돋움을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세부 규제 및 애로사항은 세종TP를 직접 방문하거나 세종TP 홈페이지 세종기업규제·애로신고센터 창구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1 16:27: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