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지역 농업 발전 이끈 3명 농업인대상…"류종렬·조중희·홍영재 씨 선정"
  • 기사등록 2023-12-29 15:24:54
  • 기사수정 2023-12-29 15:36:4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29일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종무식에 앞서 제6회 세종시 농업인대상 시상식을 열고 올해 지역 농업육성 발전에 힘쓴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제6회 세종시 농업인대상 시상식에서 올해 수상자는 과수산업 발전과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연서면 류종렬 씨, 금남면 조중희 씨, 장군면 홍영재 씨가 선정됐다.[사진-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29일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종무식에 앞서 제6회 세종시 농업인대상 시상식을 열고 올해 지역 농업육성 발전에 힘쓴 농업인들을 격려했다.[사진-세종시]

시는 지역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농업인과 생산자단체를 발굴‧시상해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농업인대상’을 선발, 시상해왔다.


선발 자격은 지역에서 농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서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기여한 공이 현저한 자로, 포상 분야는 고품질 쌀생산, 과수‧화훼, 채소‧특작, 축산 등 3명이다. 


올해 수상자는 과수산업 발전과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연서면 류종렬 씨, 금남면 조중희 씨, 장군면 홍영재 씨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농업 분야 선진지 견학의 특전이 주어지며, 농업 관련 정부 포상 대상으로 추천하게 된다. 


이기풍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에 종사하며 세종시 농업 발전을 위해 그동안 애쓰신 수상자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의 농업인 대표로서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9 15:24: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