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회서비스 진흥 위한 공론의 장 마련…"제3회 세종복지포럼" 개최
  • 기사등록 2023-11-21 16:31:17
  • 기사수정 2023-11-21 16:41:1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은 오는 22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사회서비스 진흥과 사회서비스원의 방향 모색을 위한 포럼 ‘사회서비스 진흥을 위한 정책 진단과 고도화 방안’을 개최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제3회 세종복지포럼 포스터[자료-세종시사회서비스원]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사회서비스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른 정책 진단과 고도화를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방향 모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이번 포럼은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되면 기조 강연은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이 ‘현정부의 복지국가 방향과 사회서비스 진흥-사회서비스원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고려대학교 황명진 교수를 좌장으로 ‘사회서비스 품질관리와 지방자치단체의 방향’을 살펴보기 위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제3회 세종복지포럼 포스터[자료-세종시사회서비스원]

이어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박세경 선임연구위원의 ‘사회서비스 품질관리 혁신의 모델’의 주제 발표 후, 서동민 백석대 교수, 윤희숙 서울시복지재단 책임연구위원, 양성욱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의 토론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고려대학교 김윤태 교수를 좌장으로 ‘사회서비스 혁신인프라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오단이 강남대 교수는 사회서비스 다변화-고도화를 위한 민·관·경 협력 방안를 민동세 도우누리 이사장의 돌봄서비스에 있어 사회적경제조직의 사례 및 적용 방안의 주제 발표 후, 김진욱 서강대 교수, 권소일 한남대 교수, 류철식 세종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강연과 토론 이후에는 자유 토론과 사전·현장 질문을 통해 사회서비스 핵심 정책과 방향성에 대한 의견수렴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제3회 세종복지포럼’은 오후 13시 30분에 시작해 17시 30분시에 마감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1 16:31: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