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세종수목원 도시숲지원센터, 시민과 함께 겨울철새 탐사대 운영 - 도시의 새를 관찰하는 도시숲 조류탐사대 시민과학자 프로젝트
  • 기사등록 2023-11-09 11:56:5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오는 11일부터 국립세종수목원 도시숲지원센터와 함께하는 ‘도시숲 시민과학 조류탐사대’를 개최한다.


[포스터-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도시숲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 하는 도시숲 생물다양성 보전의 장을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에는 시민과학자 및 조류분야 전문가 45명이 함께 국립세종수목원 및 인근 도시숲을 돌아다니며 새를 관찰하고 기록하는 활동" 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국립세종수목원 주변에는 금강변과 장남평야가 있어 다양한 조류를 관찰할 수 있다. 수목원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수(水)공간이 풍부해 매년 많은 철새와 큰고니 등이 찾아오기도 한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도시숲지원센터에서는 도시숲의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자 도시숲의 외래식물 모니터링, 방문생물 모니터링 등 여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로 건강한 도시숲 보전에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도시숲의 생태계 건강성 증진 및 생물다양성 보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9 11:56: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