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이하 세종국제고)가 지난 17일에 입학을 꿈꾸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학교 견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주요 과정 소개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개요 ▲전년도 전형 결과 설명 ▲재학생 경험담 및 학교생활 안내 ▲학교 시설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석자들의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문학 포럼 소개 ‘인문 학당’ ▲주도권 보고서 작성 ‘반크’ ▲유네스코의 날 주요 활동 이해 ‘이매진’ ▲라디오 방송부 ‘세국’ ▲컴퓨터 프로그램과 선형계획법 연계 ‘기초경영경제수학반’ 총 5개 동아리의 체험 행사도 열렸다.
세종국제고에 관심이 컸던 전북에서 온 한 학생은 “저는 국제무대에서 활동하는 꿈을 키우고 있고 내년에 세종국제고에 꼭 입학하여 동아리 활동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세종국제고 입학업무 담당자는 “2023학년도 1차 학교 견학의 날 행사에 예비 학생, 학부모님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어 놀랐다.”라며, “앞으로 남은 학교 견학의 날 행사와 2학기 입학설명회에서도 예비 입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적극적으로 알려 투명하고 공정하게 입학전형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희동 교장은 “전국의 인재가 모이는 세종국제고에서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를 직접 뵙고 본교를 소개할 기회를 가져서 좋았다.”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꼭 세종국제고에서 만나는 그날까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국제고는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5월 31일에 2차 견학의 날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